[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제대식, 이하 KTC)과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회장 김기찬)는 7월 27일 KTC 본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인도네시아 시험인증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제대식 KTC 원장, 김기찬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향후 한국과 인도네시아 시험인증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특히 인도네시아 내 시험소 설립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험소를 구축해 한국 기업에게는 수출 지원을, 인도네시아에는 표준과 시험인증 분야 체계적 절차 수립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의 경제협력과 기업의 진출전략 방안을 이론적·실무적·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의 한국측 회장은 가톨릭대 교수인 김기찬 회장이다. 인도네시아측은 자바베카그룹 회장인 주안디 다르모노 회장이 맡고 있다.
KTC는 표준 개발과 시험인증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KTC는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와 함께 한국·인도네시아 간 산업체 품질, 환경, 안전보건, 스마트시티 등 관련 표준개발과 시험인증 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출처 : 일렉트릭파워(http://www.ep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