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안녕하십니까?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1차 산업 중심의 협력관계가 만들어져 왔습니다. 이제 2, 3차 산업 나아가 4차 산업혁명의 고부가가치 창출형 협력관계로 발전시켜 가야합니다.
저성장, 저금리, 고령화 경제, 한국경제문제를 어떻게 할 것인가? 시장혁신의 과제는 무엇인가?
이런 주제로 연구와 기업전략의 과제로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금융자산과 국내시장에 머룰고 있는 금융계에서 설립단계부터 투자와 글로벌을 추구한 회사도 있습니다. 미래에셋입니다. 해외법인 ROE가 인도네시아 17%, 베트남 12%, 브라질 11%, 노출된 경쟁의 강도가 센 선진국시장에서는 5~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투자와 글로벌로 한국경제를 혁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와 카카오페이지가 인도네시아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삼탄기업은 이미 인도네시아 진출하여 많은 협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9년은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본격적 경제적 교유 시작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나라 기업들이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투자와 경영에 관해 이론적으로 실무적으로 정책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영 관련 학회 플랫폼이 없는 상태입니다. 우리 기업과 인도네시아 기업인들이 서로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 이러한 과제를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를 통해 풀어보고자 합니다.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협력과 상호 호혜적 성장을 위해 설립되는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기업인들에게 경영에 관한 이론적, 실무적, 정책적 지원을 해 주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 간 글로벌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제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의 첫발을 내딛습니다.

우리 학회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일방적 성장이 아닌 상호 협력과 호혜적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이론적, 실무적, 정책적 지원의 플랫폼으로서 상호 인적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도 앞장설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통해 성장과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연구조직 및 플랫폼으로 발전하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여하셔서 생각을 나누고 실천의 지혜와 방법을 배우는 공유하는 장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9년 11월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

bottom of page